의성군, 2021년 그린뉴딜ㆍ녹색자금 공모사업 3건 선정
상태바
의성군, 2021년 그린뉴딜ㆍ녹색자금 공모사업 3건 선정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10.2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착형 숲, 자녀안심 그린 숲, 복지시설 나눔숲 선정
- 자녀안심 숲 선정은 도내 유일
- 지역 정주여건 개선 및 활력 선사 기대

의성군이 2021년 ‘그린뉴딜’ 사업과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3건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그린뉴딜 사업 중 생활 밀착형 숲(실외정원)과 자녀안심 그린 숲 사업, 그리고 녹색자금 공모사업인 복지시설 나눔숲 사업에 선정됐으며, 특히 자녀안심 그린 숲 사업의 경우, 경북도 내 유일 선정이다.

이를 통해 생활밀착형 숲(실외정원 조성) 총 5억 원, 자녀안심 그린 숲(차도와 인도 구분) 총 2억 원, 복지시설 나눔 숲 조성 사업에 1억 원 내외를 투자하게 된다.

군은 생활밀착형 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의성읍 일원에 실외 정원을 조성, 지역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사업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을 중심으로 인도와 차도를 분리하는 숲을 조성, 친환경적인 등하굣길을 조성하고 이웃사촌 시범마을 사업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도 창출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복지시설 나눔 숲 사업을 통해서는 요양원 내 힐링 공간을 만들어 심신이 지친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돼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실내 정원조성사업과 옥상 그린 숲 조성사업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 추가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군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녹지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