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장량성도시장 아케이드 준공식' 개최
상태바
'포항 장량성도시장 아케이드 준공식'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9.1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1m 구간에 19억 원 투입해 장량성도시장 아케이드 조성
- 채광과 통풍, 환기 기능, 화재 감지기 등 갖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17일 장량성도시장에서 열린 아케이드 준공식 테이프 커팅식 모습.

‘포항 장량성도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이 17일 장량성도시장 내 마련된 특별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강덕 시장을 비롯해 지역의 시ㆍ도의원 및 유관기관, 자생 단체장, 상인 등 50여 명이 참석해 아케이드 공사를 완료하고 상인 및 주민들과 함께 준공을 기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준공식은 손 소독,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ㆍ소독과 출입명부 작성 등을 거쳐 사업 경과보고, 인사말, 내빈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식후행사로 경품추첨 등 주민들과 상인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포항시는 장량성도시장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해 1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총사업비 19억 원을 들여 올해 3월 공사에 착수해 길이 131m, 폭 2~10m, 연면적 895㎡ 규모의 아케이드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에 조성된 아케이드는 눈과 비를 막아주는 역할뿐만 아니라 채광과 통풍, 환기 기능까지 더해 장량성도시장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고 쾌적하게 하며, 화재 시 발생한 연기의 레이저 투과 광량을 인식해 화재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광전식 분리형 감지기가 설치돼있어 고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전통시장 화재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시장은 “아케이드 준공이 장량성도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쇼핑환경 제공해 고객 유입 증가와 시장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