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순차적 등교에 따른 이동선별진료소 운영
상태바
예천군, 순차적 등교에 따른 이동선별진료소 운영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5.2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창중ㆍ고, 예천여고, 경북일고 등 4개교에 운영
- 신속한 대처 위해 예천교육청과 핫라인 구축
예천군의 이동선별진료소
예천여고에 설치된 이동선별진료소 부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고등학교 2학년, 오는 6월 3일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순차적 등교 개학 일정에 맞춰 대창중학교, 대창고등학교, 예천여자고등학교, 경북일고등학교 등 4개교에 대해 이동선별진료소를 운영키로 했다.

최근 다른 지역 학교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학부형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어 이동선별진료소를 운영해 학생 및 교직원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 속에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에 나서는 것이다.

예천군보건소는 각 학교 4명씩 4개 팀을 구성해 이동선별진료소에 배치하고 등교 전 학생 및 교직원의 발열 체크 및 증상 유무를 확인해 발열이나 인후통 등 유증상이 발견되면 역학조사와 함께 검사를 진행해 결과에 따라 병원 이송 또는 자각 격리 등 조치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집단발생 및 교내 전체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예천교육청과 함께 일일 모니터링 강화, 유증상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핫라인을 구축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학교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철저히 준수 ▲모든 교육 활동 중에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하루 2회 이상 발열 체크 ▲수업 시 학생 간 거리 1m 이상 확보 ▲교실 내 손소독제 등을 비치해 수시로 개인위생 관리하도록 기본 생활 수칙을 정해 준수하도록 할 예정이다.

김학동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오랫동안 미루다가 순차적으로 등교가 이뤄져 아이들을 학교로 보내는 부모님들의 무거운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이동선별진료소를 운영하기로 결정했으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