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대만, TV토론회서 포항ㆍ울릉 현안분석 및 대안제시 '호평'
상태바
허대만, TV토론회서 포항ㆍ울릉 현안분석 및 대안제시 '호평'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4.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질론’ 4ㆍ15총선 희비 가르는 핵심변수로 부상
- 허 후보 “예산폭탄으로 포항시 예산 두 배 늘어난 4조 원 시대 열 것”
허대만 후보.
허대만 후보.

21대 국회의원 후보자 TV토론회가 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9일 포항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가운데 포항남ㆍ울릉을 대표할 ‘자질론’이 당선의 희비를 가르는 핵심변수로 부상했다.

10일 정치권에 따르면 방송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허대만 후보의 경우, 포항남ㆍ울릉의 현안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날카로운 현안분석과 대안제시로 호평을 받은 반면 타 후보들은 뚜렷한 청사진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평가다.

특히 지역 정가에서는 괴동선 폐지에 대한 찬반논란이 불거졌다.

지하화의 경우, 수천억~조 단위의 건설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돼 실효성 측면에서 실현 가능성이 없다는 주장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반면 전시상황에서 병력 및 물자수송 등 안보상의 이유로 괴동선 폐지는 불가하다는 반박도 이어졌다.

하지만 괴동선은 평상시 군사목적으로 이용하는 사례가 매우 드물며 전시에도 우회도로 사용이라는 대비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연일읍 유강리, 효곡동, 대잠동, 상대동 약 8만여 인구 밀집 주거지역의 생활ㆍ문화ㆍ재산상의 불이익을 외면한 행정편의주의적 발상이라는 비판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따라서 이번 선거만큼은 포항남ㆍ울릉의 현실을 잘 파악하고 대안을 갖춰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한 집권 여당 후보가 지역을 대표해야 한다는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공약은 사실상 정부정책과 예산이 실현하는 것 아니냐는 것이다.

이에 대해 허대한 후보는 “포항ㆍ울릉에 예산 폭탄을 쏟아 붓겠다”며 “현재 포항시 예산이 2조 원이지만 임기 내 두 배 늘어난 4조 원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