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지역의 여성리더를 꿈꾼다면 신청하세요!"
상태바
"경북 지역의 여성리더를 꿈꾼다면 신청하세요!"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4.03.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WE(With ESG)리더 아카데미 과정 신설ㆍ운영
- 오는 22일까지 기본과정 1기 교육생 120명 모집

경상북도가 경북 여성 리더들의 ESG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여성 리더십 교육과정인 ‘경북WE리더 아카데미’를 개설ㆍ운영한다.

‘경북WE리더 아카데미’는 여성 리더를 양성하고 지역 사회 전반에 여성 대표성을 제고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본과정 (2개월), 심화 과정(3개월)을 운영한다.

제1기 기본과정은 오는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구미ㆍ경주ㆍ예천 3개 권역에서 총 120명(권역별 4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8개 강좌) 교육 및 현장 교육(8개 강좌)을 운영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기본과정은 여성 리더로서 글쓰기와 말하기 역량 강화를 통한 자기 관리 능력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ESG 실천 전략 수립, AI시대, 공감과 배려의 감성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교육생 간의 여성 리더 동아리 운영 등으로 소통 네트워크도 형성할 계획이다.

도내 거주하는 여성리더를 꿈꾸는 여성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은 22일까지 경북여성정책개발원(https://forwoman.or.kr) 누리집-정보광장-개발원 소식에서 원서를 다운로드해 메일(we@forwoman.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은정 여성아동정책관은 “지역의 여성 인재들이 지역 현안 해결과 사회 참여를 선도해 다가올 미래 경북과 대한민국을 이끌어 가는 여성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