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일상돌봄서비스 제공기관 교육 및 간담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 일상돌봄서비스 제공기관 교육 및 간담회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4.03.1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ㆍ중장년 돌봄 공백 해소 도모
- 내달 1일부터 이용자 상시 모집
- 오는 5월 1일부터 서비스 제공

포항시는 2024년 보건복지부 신규사업인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8일 제공기관의 관리책임자 및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은 일상생활에 돌봄이 필요한 청ㆍ중장년에게 재가돌봄, 가사, 식사관리, 심리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포항시는 지난해 하반기 보건복지부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시범사업의 수행 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서비스가 전국 시행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날 교육에서 2024년의 지침 개정 사항 안내하고 서비스 제공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2024년 일상돌봄서비스사업 개정 사항 안내 및 지침 교육 ▲제공기관 운영 관리 및 준수사항 ▲사업 관련 현안 논의 및 의견 수렴 ▲신규 이용자 발굴을 위한 홍보 협조 요청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일선에서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제공기관의 애로사항을 듣고 의견을 수렴해 현장에서 혼란을 겪을 수 있는 부분을 해소하고, 이용자에게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

편준 복지정책과장은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과 일선의 담당자들이 서로 협업을 통해 지역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청ㆍ중장년의 돌봄 공백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모집으로 이용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서비스 제공은 5월 1일부터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