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포인트 가입하고 현금 인센티브 받자~"
상태바
"탄소중립포인트 가입하고 현금 인센티브 받자~"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4.02.2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진군, 탄소중립포인트 신규 참여자 모집
- 에너지ㆍ자동차ㆍ녹색생활실천 3개 분야

울진군이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탄소중립포인트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에너지, 자동차, 녹색생활 실천 3가지 분야로 나뉜 '탄소중립포인트'는 각 분야별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제도이다.

에너지 분야는 전기ㆍ수도ㆍ가스 사용량 절감, 자동차 분야는 주행거리 감축, 녹색생활 실천 분야는 일상생활 속 전자영수증 발급, 텀블러 이용 등 탄소중립을 실천 시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에너지 분야의 경우 개인 세대 또는 상업시설 실사용자가 전기 고객 번호로 가입할 수 있으며 연중 온라인(http://www.cpoint.or.kr) 또는 환경위생과ㆍ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인센티브는 연 2회(6월, 12월) 지급되며 참여자의 과거 1년~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감축 시 최대 3만원까지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자동차 분야는 오는 3월 4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ㆍ승합 차량을 등록한 소유주(1인당 1대만 신청)이며, 법인 차량과 친환경차량(전기ㆍ하이브리드ㆍ수소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방법은 모집 기간에 온라인(http://car.cpoint.or.kr.)에 회원가입 후 차량 번호판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감축량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12월에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녹색생활실천 분야는 전자영수증 발급ㆍ텀블러 및 다회용기 이용ㆍ무공해차 대여 등 10가지 실천 항목별 실적에 따라 환경공단에서 직접 매월 말 현금으로 연간 최대 7만 원까지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온라인(http://cpoint.or.kr/netzero)과 실천 항목별 참여기업 시스템에 회원가입을 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우리나라 온실가스 감축 목표는 2018년 배출량 대비 2030년까지 40%를 감축하는 것으로, 많은 군민들이 온실가스 감축 실천을 통해 현금 인센티브도 받고 탄소배출 줄이기에 적극적인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