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과메기문화관, 설 연휴 행사 '풍성'
상태바
포항 구룡포과메기문화관, 설 연휴 행사 '풍성'
  • 김놀 기자
  • 승인 2024.01.3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하 과메기문화관)이 설 연휴를 맞아 2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설 연휴 행사는 ▲과메기를 위해~! ‘윷놀이 대항전’ ▲우리 전통놀이 제기차기 만들기 체험 ▲투호 던지고, 선물 받자! 등으로 구성했다.

9일 1차 11시부터 12시, 2차 15시부터 16시로 예정된 윷놀이 대항전은 1차와 2차 별개의 경기로 여덟 개 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경기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한 팀에게는 과메기 세트 및 각종 수산가공품의 상품이 주어져 열띤 경기가 예상된다.

참가 방법은 당일 방문해 2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되며 아이를 포함한 3명 이상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우리 전통놀이 제기차기 만들기 체험’은 당일 선착순 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고 11일 15시부터 17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투호 던지고, 선물 받자!’ 행사는 9일부터 12일까지 휴관인 추석 당일을 제외 3일 내내 이루어지며 12시부터 사은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그 외에도 과메기문화관에서는 2월 매주 토요일마다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 매주 토요일 15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는 체험교실은 ▲단청 문양 팽이 만들기 ▲동백꽃 머리핀 만들기 ▲바다 ‘책.꾸’(책갈피 꾸미기) 등으로 꾸며지며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겨울방학 시즌 동안 과메기문화관 2층에서 ▲과메기 비누 만들기 체험 ▲천연 바다 캔들 만들기 체험도 유료로 운영되고 있어 한층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창식 수산물품질관리센터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과메기문화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포항을 방문하는 귀성객이나 관광객께서는 문화관에 방문하시어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각종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