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2024 찾아가는 중기 정책금융 설명회' 개최
상태바
포항상의, '「2024 찾아가는 중기 정책금융 설명회'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4.01.2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ㆍ경지방중소벤처기업청ㆍ포항상의 공동 주최
- 중진공, 신보, 기보 등 총 6개 지원기관 발표ㆍ상담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는 24일 오후 2시 상공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대구ㆍ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2024년 찾아가는 중소기업 정책금융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ㆍ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비롯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포항시,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공동 참여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역 중소기업 임ㆍ직원들이 참석해 각 기관별로 중소기업 정책자금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경북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시니어인턴십, 근로복지공단 중소기업퇴직연금기금제도 등 유관기관 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했으며, 기관별 별도의 상담창구가 운영돼 각 기업이 필요한 문의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바로 질의ㆍ응답이 가능하도록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를 개최한 포항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개최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 정책자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내수부진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영정상화와 경쟁력이 보다 더 강화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 설명회는 내달 6일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