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와 ‘청년 취뽀’!
상태바
올해도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와 ‘청년 취뽀’!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4.01.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22일~내달 4일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4주간 '취업ㆍ실무 역량' 강화…1대1 멘토링도 진행
- 우수 성적자에 포스코인재창조원 2개월 인턴 기회 제공

포스코가 이달 22일부터 내달 4일까지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전체 수료생 4천여 명 중 60% 이상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7차례 교육을 진행해 4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총 4주간에 걸쳐 진행하는 프로그램 중 1주차에는 △취업전략수립 △산업ㆍ기업ㆍ직무 분석 △일대일 자소서 작성 코칭 △모의면접 등 기본적인 취업 역량 향상을 위한 비대면 교육이 이루어진다. 또한, 교육생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주요 사업 비즈니스 모델 분석 전략 △직무 인터뷰 교육도 마련했다.

이어지는 3주간의 합숙과정에서 교육생들은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에 기반한 기업실무형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한다. 취업 전문 코칭 자격을 갖춘 포스코인재창조원의 강사들이 코칭에 나서 △기업 업무 프로세스 이해 △프레젠테이션 스킬 △문제 해결 능력 등의 실무 역량을 향상을 돕는다.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1대1 멘토링도 진행한다.

한 수료생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나만의 강점을 찾을 수 있었고, 외로울 수 있는 취업 준비기간에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는 좋은 과정이었다”며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하며 작은 사회를 경험할 수 있었다”며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교육 참여시 특전도 있다. 합숙 기간 동안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료 숙식과 함께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오는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실시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인 취업준비생이면 포유드림 전용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