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페이, 올해 7~10% 캐시백 혜택 제공
상태바
경주페이, 올해 7~10% 캐시백 혜택 제공
  • 김놀 기자
  • 승인 2024.01.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 40만 원 한도서 7% 인센티브 제공
- 설ㆍ추석 명절 있는 달은 10% 혜택

경주시가 지역 내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경주페이’ 캐시백 혜택을 올해도 제공한다.

시는 올해 설ㆍ추석 명절이 있는 달은 월 40만 원 한도에서 최대 10% 캐시백을, 나머지 10달은 월 40만 원 한도에서 7% 캐시백을 지급한다.

발행규모는 지난해보다 다소 낮은 1천200억 원 규모다. 이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역사랑상품권 미확정으로 추후 확정되면 이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주페이 인센티브 혜택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만큼, 소비력 역외 방지, 고금리 및 고물가 인해 힘든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12월부터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경주페이 모바일 기부 서비스인 ‘HAPPY동행’을 시행하고 있다.

향후 시는 경주페이에 건강걷기 마일리지, 정책발행금 등 각종 지원금과 다양한 시책을 담아 경주페이 활용도를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이제 경주페이는 시민들과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카드로 자리매김했다”며 “경주페이가 지역경제의 선순환으로 이어져 소상공인들은 물론 지역 공동체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페이 지난해 발행액은 1천800억 원 규모로 이 가운데 6~10%에 달하는 151억 원을 인센티브로 제공해 경제회복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