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1천400억 규모' 2024 中企 운전자금 지원
상태바
포항시, '1천400억 규모' 2024 中企 운전자금 지원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4.01.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온라인 상시 접수
- 업체당 최대 6억 2.5%~3% 대출금리 지원
포항시청.
포항시청.

포항시가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8일부터 1천400억 원 규모의 2024년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조업, 건설업, 벤처기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매출액에 따라 최대 6억 원 한도의 대출금에 대해 금리 일부를 지원하며 일반기업은 연 2.5%, 여성기업, 강소기업, 수상기업 등 우대기업은 연 3%의 이자를 대출 실행일로부터 1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접수일 기준 매출액이 없더라도 설립 연도가 3년 미만인 창업기업도 업종별 구비서류가 갖춰진다면 일반기업 최대 2억 원, 우대기업 3억 원 이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우대기업은 지원 범위가 확대돼 농공단지 입주업체 및 포항시 우수 장수기업 선정 업체까지 적용된다.

아울러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3년 연속 지원 제한 규정을 둬 신청 기업의 폭을 넓히고, 더욱 다양한 신규 기업들이 수혜받을 수 있도록 한다.

융자신청은 지펀드(www.gfund.kr) 시스템으로 온라인 접수하며, 신규 신청 기업의 경우 회원가입 및 업체등록 후 자금을 신청하고 제출 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진행 상황은 수시로 확인할 수 있고 지원 이력도 남아 체계적인 자금 관리가 가능하다.

8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의 고시ㆍ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포항시 기업지원톡(카카오톡 채널) 또는 포항시청 투자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270-2184)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혁원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고금리, 경기둔화 등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영 안정화 및 자금난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새해에도 기업 경영 성장을 위해 중소기업 매출채권 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