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산업디자인 전람회 수상작 선정…대상 '경화수월(鏡花水月)'
상태바
道 산업디자인 전람회 수상작 선정…대상 '경화수월(鏡花水月)'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12.2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상작 184점, 21~24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서 전시
- 허정민(디자인 마흐) 작가의 ‘경화수월(鏡花水月)’ 대상
- 장신구 돋보기로서 미적ㆍ실용적 기능 갖춘 제품
대상作 - 허정민(디자인 마흐) 작가의 ‘경화수월(鏡花水月)-장신구 돋보기’. (사진제공=경북도)
대상作 - 허정민(디자인 마흐) 작가의 ‘경화수월(鏡花水月)-장신구 돋보기’. (사진제공=경북도)

경상북도는 최근 '제54회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에서 대상작인 허정민(디자인 마흐) 작가의 ‘경화수월(鏡花水月)-장신구 돋보기’를 비롯한 184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경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는 전국 단위 디자인 공모전으로 산업디자인 기술의 저변확대와 연구개발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경북도와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이 주최ㆍ주관해 오고 있다.

시각디자인, 공예디자인, 제품 및 환경 디자인 3개 분야에 대해 지난 12~13일 이틀간 총 334점이 출품됐으며, 분야별로는 시각디자인 236점, 공예디자인 89점, 제품 및 환경 디자인 9점으로 시각디자인 분야의 출품작이 가장 많았다.

10명으로 구성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3점, 은상 3점, 동상 6점, 장려상 6점, 특선 71점, 입선 94점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허정민(디자인 마흐) 작가의 ‘경화수월(鏡花水月)-장신구 돋보기’가 선정됐다.

작가는 돋보기를 자주 잃어버리는 부모님의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해당 작품을 제작했으며, 장신구를 통해 착용자의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외출 시 돋보기를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장신구로 미적 기능이 있으면서 실용적(돋보기)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들은 21~24일 4일간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3층 전시실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24일 오후 2시까지 관람 가능),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22일 오전 11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산업디자인 전람회에 대한 열기가 해가 갈수록 뜨거워지는 것 같다. 5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신인 작가 발굴에 크게 이바지해 왔는데 앞으로도 그 영광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