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샤인 머스켓, 내년부터 대만 수출길 열려
상태바
영덕 샤인 머스켓, 내년부터 대만 수출길 열려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12.2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郡 신선농산물 해외시장 개척단, 대만 수출 판로개척 성과

영덕군은 사과, 포도, 배, 배추, 양배추 농가 대표들과 농업회사법인 라온 주식회사로 구성된 신선농산물 해외시장 개척단 꾸려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대만을 방문해 수출 판로개척을 타진했다.

이번 대만 방문은 지난달 대만 현지 바이어들을 두 차례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은 후속 조치로, 영덕군은 신속한 대만 현지 방문을 통해 바이어와의 추가 상담을 진행하고 현지 시장과 대형마트 등을 견학해 생생한 정보를 수집함으로써 수출 성사의 고삐를 죈다는 복안이었다.

이에 개척단은 타이베이와 윈린 씨루오의 이구오(益果), 펑쉬엔(楓軒), 춘송(春菘), 친란(沁嵐), 디엔한(典韓) 등의 현지 채소ㆍ과일 바이어 회사들을 방문해 대표 및 임직원들과 실질적인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영덕군 샤인 머스캣이 내년부터 새로운 수출 품목으로 추가되는 결실을 이뤘으며, 또한 현지의 시장과 대형마트들에서 우리 농산물이 수출돼 실제 어떻게 판매되는지 현장을 점검해 효과적인 마케팅에 대한 전략을 구상키도 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와 국제적인 분쟁으로 인해 수출시장이 매우 불안정한 상태지만 이러한 악조건일수록 해외 수출시장 다각화와 신규시장 개척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가야 한다는 일념으로 수출 판로개척에 임했다”며, “영덕군의 우수한 농산물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만큼 국내외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통해 지역 농업 발전과 경제 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