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 '한 해의 마무리' 미술관 음악회
상태바
포항시립미술관, '한 해의 마무리' 미술관 음악회
  • 김놀 기자
  • 승인 2023.12.1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항 클래식 기타 합주단ㆍ비보 브라스 앙상블 공연

포항시립미술관이 오는 21일 시립미술관 1층 로비에서 ‘제80회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을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포항 클래식 기타 합주단과 비보 브라스 앙상블이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시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새로운 2024년을 힘차게 맞이하기 위해 준비한 공연이다.

포항 클래식 기타 합주단은 1977년 창단해 1980년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30여 회의 초청연주 및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조르주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 1번 ‘아라곤의 노래’, 히사이시 조의 마녀 배달부 키키 OST ‘A Windy Hill’, 박시춘의 ‘봄날은 간다’를 연주한다.

비보 브라스 앙상블은 금관 앙상블로 2013년 창단해 전통 클래식 음악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전 연령이 호응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만드는 팀으로, ‘London Music E&C’ 주최 영국 런던 초청 연주회 및 2023년 경북 버스킹 페스티벌 전체 대상을 수여한 바 있다.

음악회에서 앤디 윌리엄스 ‘일년 중 가장 멋진 시간이에요’, M. 벅스테인 ‘당신에게 눈을 뗄 수 없네요’, 이선희 메들리, 이문세 메들리 등 시민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미술관 음악회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열리며,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기획 및 작품해설은 임희도 음악감독이 맡으며, 문의는 포항시립미술관(☎270-470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