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재능은 프로!" 영덕 ‘우다다다 미니 콘서트’ 개최
상태바
"열정과 재능은 프로!" 영덕 ‘우다다다 미니 콘서트’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12.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9일 영덕 생활문화동호회 송년 공연 선봬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2023년을 결산하는 영덕 생활문화동호회들의 교류회 <우다다다 미니 콘서트>를 오는 9일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영덕의 생활문화를 활성화하고 인구소멸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기위해 기획된 <우다다다 콘서트>는 영덕군 내에서 예술 활동을 하는 생활문화동호회들이 기량과 열정을 쏟아내는 축제의 무대이면서 생활문화동호회 간의 소통과 연대의 장으로 매년 큰 관심을 받아왔다.

2023 영덕 생활문화동호회 교류회 <우다다다 콘서트>는 지난달 영덕 생활문화주간 <우다다다 페스티벌>에서 진행하려고 했지만, 11월 4일 갑작스런 폭우로 인해 취소돼 아쉬움이 컸다.

이에 재단은 2023년 송년파티의 의미로 작게나마 미니 콘서트를 기획했고, 이번 <우다다다 미니 콘서트>에서는 공연 취소로 인해 무대에 서지못했던 생활문화동호회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여단체는 두레민요봉사단, 언니쓰, 들꽃밴드, 엠밴드, 신바람 트롯장구, 하우스장구소리, 해파랑장구, 사랑해요 영덕색소폰, 통기타동호회 총 9팀으로 민요, 댄스, 밴드, 악기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외 전시도 준비돼 있어서 영덕의 수준 높은 생활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생활문화동호회 한 회원은 “11월 4일에 갑자기 쏟아진 폭우 때문에 오랫동안 준비한 공연이 취소되어 너무 안타까웠다. 그간 연습한 성과를 보여줄 무대가 없어서 특히 아쉬웠는데 연말이나마 미니 콘서트를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라며, “당일 무대에선 한 해 동안 우리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모든 역량을 보여줄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재단 생활문화동호회 담당자는 “오랜 시간 준비한 행사인 만큼 생활문화동호회 여러분들의 열정과 실력이 대단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분이 오셔서 <우다다다 미니콘서트> 공연장에서 연말 파티를 즐기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우다다다 미니 콘서트>는 영덕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소극장에서 12월 9일 개최될 예정이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전화(☎054-730-583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