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 밤바다 해양 미식 축제 ‘마켓피어9’ 인기
상태바
구룡포 밤바다 해양 미식 축제 ‘마켓피어9’ 인기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12.0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초 부두 야시장
- 구룡포항 일대서 개장
- 큰 인기 속 10일까지 개최

겨울철 과메기와 대게로 유명한 구룡포에 국내 최초 부두 야시장을 표방하는 해양 미식 축제 ‘마켓피어9’이 열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항시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으로 구룡포항 일대에 새로운 야간관광 콘텐츠 구축을 위해 구룡포의 특색을 살린 야간 해양 미식 축제 ‘마켓피어9’이 지난 1일 개장해 주말 동안 2천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마켓피어9’은 시장을 뜻하는 ‘Market’, 항구를 뜻하는 ‘Pire’, 구룡포의 승천하는 아홉 마리 용을 뜻하는 ‘9’가 합쳐진 말로, 이름처럼 항구에서 열리는 마켓이라는 특성을 살려 다채로운 요소로 구성돼 있다.

행사장에는 해녀들이 잡은 특산물을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해녀마켓존, 서울 밤도깨비야시장에서 활약한 푸드트럭으로 구성된 만선마켓존, 수공예 작가들이 함께하는 예술마켓존, 고래조형물과 조명을 활용한 포토존,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들이 마련됐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구룡포가 낭만적인 겨울 밤바다를 만끽하면서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야간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켓피어9은 일본인가옥거리 맞은편 구룡포 방파제에서 12월 1일부터 10일까지(12월 4일 제외) 매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