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제14회 포항경제 아카데미' 성료
상태바
포항상의, '제14회 포항경제 아카데미' 성료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11.2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신현암 팩토리8 연구소장 초청
- 'ESG, 지속가능한 경영의 비밀' 주제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는 22일 포스코국제관 1층 대회의실에서 상공의원, 회원업체 대표 및 임원, 중소기업 대표 및 여성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현암 팩토리8 연구소장을 초빙하여「ESG, 지속가능한 경영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포항경제 아카데미 5주차 강의를 진행했다.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과 사회공헌 연구실장을 역임하고 서강대학교 pro MBA 겸임교수 등 경제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신현암 소장은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 블랙독은 왜 ESG 경영을 강조할까? 라는 물음을 던진 뒤 “ESG경영이 곧 고객만족이고, 그것이 곧 투자와 고객가치 증가를 불러온다”며 다양한 ESG 경영사례를 소개하였다.

또한, “ESG 브랜드 전략 수립을 위해서 기업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기업의 목적(purpose)이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해야 하는 것”이라며, “기업의 목적이 정의됐으면 이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할지 제대로 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면서 “목적이 왜(why), 무엇(what)이라면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어떻게(how)가 되는 것”이라며, 시대의 흐름을 놓치지 말 것을 강조하였다.

한편, 이날 신현암 소장의 강의를 마지막으로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2일까지 5주간 진행된 제14회 포항경제 아카데미는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포항상의 관계자는“이번 제14회 포항경제 아카데미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지역 CEO 및 임원들이 기업활동을 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강의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