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그립, '라이브 커머스 유통채널' 구축
상태바
포항시&그립, '라이브 커머스 유통채널' 구축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10.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우수 농ㆍ수ㆍ특산물 판로 확대
- E-커머스 추진 마케팅 활성화 도모

포항시는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업체인 ㈜그립컴퍼니(이하 그립)와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그립은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업체로 누구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유롭게 물건을 판매할 수 있으며, 올해 7월 기준 애플리케이션 누적 설치 건수는 760만 회, 라이브 방송 수(1개월 기준) 3만 회, 누적 거래액 4천500억 원으로 국내 라이브 커머스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와 그립은 지역 우수 농ㆍ수ㆍ특산물 판로확대 및 E-커머스 추진 마케팅 활성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속적인 사업운영과 성과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포항시는 그동안 지역 농가 소득향상 및 새로운 온라인 시장개척을 위해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프로그램과 지역 청소년 대상 체험형 라이브 커머스, 찾아가는 관광지 힐링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지역 우수 농ㆍ수ㆍ특산물을 홍보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 판로개척을 통해 포항의 우수한 농ㆍ수ㆍ특산물을 전국에 알릴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공급으로 포항시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겠다”라고 밝혔다.

안현정 그립 부대표는 “고객에게 우수한 농ㆍ수ㆍ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 농가의 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상품화에 매진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고 농가소득을 증대하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