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인사ㆍ노무 실무 아카데미 강좌 개최
상태바
포항상의, 인사ㆍ노무 실무 아카데미 강좌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10.2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사ㆍ노무 분야 최신 트렌드 반영 전문 교육과정 제공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는 24일 오후 2시 2층 회의실에서 회원업체 인사ㆍ노무 담당 부서장 및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ㆍ노무 실무 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인사ㆍ노무 분야에 대한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지역기업체 임직원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처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강의에 나선 노승민 노무사(노무법인KS 대표)는 ‘Q&A와 판례로 배우는 인사ㆍ노무 핵심 포인트’라는 주제로 실무에서 자주 발생하고 어려워하는 문제들을 소개하고 법원의 판례 등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강의내용으로는 △근로계약의 필수적 기재사항 △취업규칙과 관련된 법률문제 △임금 지급 △근로시간과 시간 외 근로 △워라벨과 노동법 △인사권과 징계권 △근로관계의 종료 △조직문화와 노동이슈 등 인사ㆍ노무 업무에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매년 노동 관련 법령이 개정되면서 인사ㆍ노무 관련 분야는 점점 복잡해지고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지역 기업의 인사ㆍ노무 담당 임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효율적인 인사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회원업체에 꼭 필요한 실무교육과 컨설팅 등 다양한 회원지원사업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