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죽도시장ㆍ영덕시장, "우리 수산물 슈(水)퍼 세일!"
상태바
포항 죽도시장ㆍ영덕시장, "우리 수산물 슈(水)퍼 세일!"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09.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산 수산물 구입 시 최대 40% 온누리상품권 환급

경상북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1~27일 7일간 동해안 최대규모인 포항 죽도시장과 영덕시장에서 추석 수산물 소비 촉진과 물가안정을 위해 국내산 수산물에만 일정 부분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돌려받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추석맞이 환급행사는 포항 죽도시장 270여 개, 영덕시장 30여 개 점포에서 국내산 수산물 구매 시 당일 구매금액 최대 40%까지 파격 할인해 환급된다.

환급액은 당일 구매금액 2만5천 원 이상 5만 원 미만은 1만 원, 5만 원 이상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되며, 구매한도는 1주일 동안 1인당 최대 2만 원이다.

국내산 수산물 소비 촉진이라는 행사 취지에 따라 국내산 수산물을 대상으로 하며, 젓갈류 등 가공식품(국내산 원물 70% 이상)도 포함된다.

△수입산수산물 △일반음식점 △제로페이 온라인상품권 할인 품목(단, 지역화폐 사용 가능) △정부 비축 방출 품목은 온누리상품권 환급에서 제외된다.

환급 절차는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 후 카드 전표 및 현금 영수증에 판매자 서명 및 구입품목을 기재하고 환급장소(행사부스)에 제출해 확인 후 온누리상품권을 지급받는다.

김중권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달 일본 오염수 방류로 소비위축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과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 식탁에서 안전하고 신선한 수산물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