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넘게 묶은 보문유원지, 본격 개발 시작
상태바
20년 넘게 묶은 보문유원지, 본격 개발 시작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06.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개발사업 킥오프 시행

보문유원지토지구획정리조합(조합장 이달우)은 22일 10시30분 힐튼호텔 체리룸에서 경주시청 및 개발 시행ㆍ대행사인 ㈜랜드원과 함께 모든 용역사가 참여한 가운데 23만7천여 평의 개발사업 Kick-off를 실시했다.

그동안 개발에 어려움을 겪었던 문화재 발굴에 따른 현상 변경이 문화재청으로부터 조건부 승인을 받음으로 인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하게 됐다.

위 지역은 지난 1972년 2월 건설부로부터 보문유원지 결정 고시 후 1991년 12월 온천지구로 경상북도 고시되었으며, 2002년에 도시계획시설로 실시계획 승인 된 사업장이다.

그로부터 천군사지 탑의 문화재로 인해 20여 년간 개발사업이 지루하게 이루어져 왔으나 시ㆍ발굴을 통해 지난2022년 11월 문화재청으로부터 조건부 현상 변경을 받

이날 용역사인 남경엔지니어링(대표. 윤태열)은 앞으로 개발계획의 목표인 환지 인가까지는 개발계획 변경과 실시계획인가 변경을 거쳐 오는 2024년 6월 말께에 경주시청으로부터 승인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달우 조합장은 “그동안 조합에서는 어려운 문화재 현상 변경은 물론 유원지에서 20%의 건폐율을 30% 완화하는데 수차례에 걸쳐 경주시에 건의한 결과, 오는 7월께 경주시의회에서 조례 개정을 통해 결정되기로 한 것은 가장 큰일이였다”며 “이를 통해 유원지 관광활성화로 조합원들의 재산 가치 증식에 지대한 영향을 가져온 것이 가장 보람된 일“이라고 말했다.

개발구역의 시행,대행사인 ㈜랜드원(대표 권오민)은 오는 2025년 열리는 Apeck을 유치하기 위한 경주시의 노력과 맞물려 개발구역 내 6만 개실 규모의 호텔 및 레지던스호텔을 신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날 보문유원지 인근에 케이블카를 유치하기 위한 업체를 비롯 숙박 등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수의 업체 대표들도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