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경북혁신도시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추진
상태바
경북도의회, '경북혁신도시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추진
  • 시사경북
  • 승인 2023.06.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차 공공기관 유치로 경북혁신도시 활성화 전략 모색

경북도의회 경북혁신도시발전연구회(대표 최병근 의원)는 15일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공공기관 2차 이전을 통한 경북혁신도시 개발계획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혁신도시발전연구회의 대표의원인 최병근 의원은 “경북혁신도시는 지리적으로 국토의 중심부인 김천에 위치하고 있어, 향후 수도권 일극 중심에서 탈피하여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요충지에 있다”고 언급하면서 경북혁신도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기존 공공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서 2차 이전 대상 공공기관에 대한 유치 전략을 모색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과 대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연구용역의 배경을 밝혔다.

연구의 책임을 맡고 있는 윤경식 교수(김천대)는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은 균형적인 국토공간구조의 개편 계기가 마련되는 아주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기존 경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과 시너지 효과 제고를 위해 지역 특화 산업과 연관된 민간 기업을 유치하고 대학과 효과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하여 지역을 활성화하는 방향을 제시코자 한다”고 전했다.

최병근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진엽, 김창혁, 정한석, 조용진, 허복 의원 등 6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경북혁신도시발전연구회'에서 추진하는 본 연구용역은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하며, 오는 9월 28일까지 4개월에 걸쳐 추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