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세계시장 공략' 포항시, 인터배터리 유럽 2023 참가
상태바
'이차전지 세계시장 공략' 포항시, 인터배터리 유럽 2023 참가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06.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터배터리 유럽 2023 단독 홍보관 운영
- '글로벌 이차전지 소재 허브' 포항 경쟁력 홍보
- 이차전지 소재 전주기 밸류체인 갖춘 투자환경 소개

포항시가 16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유럽 2023’에 참가해 지역의 이차전지 혁신 산업을 세계시장에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인터배터리 유럽 2023’은 지난 2013년 처음 시작해 대한민국 최대 이차전지 전시회로 성장한 인터배터리가 국내 배터리 기업들의 경쟁력과 산업 가치를 강화해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초로 해외에서 개최하는 이차전지 전시회다.

포항시는 독일 뮌헨 메쎄 박람회장에서 열리고 있는 ‘인터배터리 유럽 2023’에서 ‘이차전지산업 홍보관’을 단독 설치하고, 양극재 최대 생산기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포항의 산업 역량과 경쟁력을 알리며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시는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등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원료에서 양극재, 리사이클링으로 이어지는 이차전지 소재 전주기 밸류체인을 갖춘 산업 생태계를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홍보하고 포항의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적극 소개했다.

또한 시는 경북도와 함께 지난 13일 독일 현지 이차전지 기업인 STABL ENERGY를 방문해 포항의 우수한 이차전지 산업 인프라와 투자환경을 설명하고 유럽 이차전지 산업 동향을 파악했다.

시는 전시회에 참여한 국내외 기업들과 간담회를 갖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글로벌 배터리 스탠다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국제협력 업무협약도 진행하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혁신 특구에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기업들이 보유한 우수한 양극재 기술과 투자현황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국내외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사활을 걸고 추진하고 있는 이차전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이 되면 산단 기반시설 구축 지원, 생산시설 인허가 신속 처리, 세액 공제 등 세제 혜택 등 국가 지원을 받아 기업 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전시회로 이차전지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우리 포항에 소재한 글로벌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을 세계시장에 홍보하고 함께 협력해 나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국내외 기업 간 활발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글로벌 배터리 허브도시 포항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