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 돕는다
상태바
청송군,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 돕는다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3.05.1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23일까지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신청 접수
청송군청.

청송군이 내달 23일까지 지역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신청을 받는다.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사업은 신체적ㆍ경제적 여건으로 정보접근이 어려운 장애인 및 상이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되는 기기는 인쇄물의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광학문자판독기, 청각ㆍ언어장애인을 위한 수화 의사소통용 영상전화기, 지체ㆍ뇌병변장애인의 컴퓨터 활용 편의를 위한 특수키보드 등 정보 활용을 용이하게 해주는 보조기기이다.

신청자격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해 등록한 장애인 혹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해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자이다.

보급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조기기 가격의 80%를 지원받고 20%는 개인이 부담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보조기기 가격의 9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상담전화(1588-2670)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확인한 후 온라인(www.at4u.or.kr) 또는 가까운 읍ㆍ면사무소로 방문하거나 청송군청 소통홍보과 정보관제팀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많은 분들이 신청하셔서 보조기기를 지원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