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포항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육환경 개선 적극 추진해야”
상태바
김병욱 “포항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육환경 개선 적극 추진해야”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2.03.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종식 경북교육감 만나 ‘포항 남구 학교별 현안 및 건의사항’ 전달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ㆍ울릉군)이 22일 경북포항교육지원청에서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만나 ‘포항시 남구 학교별 현안 및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연말부터 포항 남구에 소재한 초ㆍ중ㆍ고등학교를 찾아다니며 학교별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그리고 이에 따른 학교별 개선 요청사항을 임종식 교육감에게 전달하고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특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된 학교에 수영장ㆍ주차장 등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시설을 만들어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하도록 교육청이 지자체와 적극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김병욱 의원은 “지역 경쟁력 강화는 교육 경쟁력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하고,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이 가능한 학습공간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포항의 학생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우수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특히 포항은 호수ㆍ강ㆍ운하ㆍ바다가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변도시로 학생들이 수상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수상레저스포츠를 적극 육성하기 위해서 학교수영장을 선제적으로 확충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교육청과 지자체가 학교수영장을 비롯한 체육시설 구축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