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식 전 포항시 일자리경제실장, '신임 경제 특보' 위촉
상태바
김종식 전 포항시 일자리경제실장, '신임 경제 특보' 위촉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2.02.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 지주사 포항 이전 신속 대응 및 미래 산업 발굴 등 지역 경제 현안 전반에 자문
- 급변하는 환경 속서 경제 정책 수립 및 활성화에 힘 보태…무보수 명예직
신임 경제 특보로 위촉된 김종식 전 일자리경제실장(사진 오른쪽)과 이강덕 시장.
신임 경제 특보로 위촉된 김종식 전 일자리경제실장(사진 오른쪽)과 이강덕 시장.

김종식 전 일자리경제실장이 22일 포항시 명예 경제특보로 위촉됐다.

김종식 신임 경제특보는 오랜 행정 경험과 경제 분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보수 명예직 자문관으로서 포스코 지주사 포항 이전 등 당면한 지역 경제 현안의 신속한 대응을 위한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지역의 최대 현안인 포스코 지주사 포항 이전과 관련해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포스코의 진정성 있는 상생 협력 방안을 이끌어 내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 ‘3+1(이차전지ㆍ바이오헬스ㆍ수소+철강 고도화)’ 등 지역의 핵심 미래 신성장 신산업을 육성에 필요한 경제 정책의 추진력을 강화하고, 신규 지역 현안 사업 발굴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문, 지역 경제 안정화와 골목상권 활력 증진을 위한 의견 제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시책 발굴과 소통 강화 등 경제 분야 전반에 자문역으로 급변하는 대내외적 경제 환경 변화에 포항시가 적극 대응하는 데도 일익을 담당할 방침이다.

김종식 경제특보는 경제ㆍ재정 분야의 ‘베테랑’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지방재정 관리와 국비 확보 등 시정 발전에 크게 기여한 능력을 인정받아 2016년 서기관으로 승진해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 일자리경제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이어 2020년 경상북도 기초 지자체에서는 최초로 지방부이사관(3급)으로 내부 승진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특히, 배터리ㆍ바이오ㆍ수소 등 포항시의 핵심 미래 신산업 ‘3+1’ 신경제지도의 기틀 마련에 있어 일선 현장에서 업무를 총괄했으며, 글로벌기업 애플을 비롯해 에코프로, 한미사이언스 등 대규모 기업 투자유치 등을 통해 산업구조 다변화와 철강고도화라는 시정 철학 실현에 크게 이바지했다.

김종식 포항시 경제특보는 “‘포스코 지주사의 포항 이전’ 현안 등 지역이 어려운 상황에서 특보로 임명돼 어깨가 무겁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경제 현안 해결을 통해 포항이 ‘환동해 경제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