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관광지'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으로 오이소~"
상태바
"'웰니스 관광지'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으로 오이소~"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4.2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숲을 통한 쉼과 치유 선사하는 체류형 산림휴양 시설
- 티테라피, 명상ㆍ요가, 스파ㆍ찜질방 등 다양한 체험 준비
- 금강소나무로 숙소 마감처리 및 특수창문 설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한 ‘2021년 웰니스 관광지’에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전국 지자체ㆍ지역관광기관이 추천한 후보지 63개소를 대상으로 콘텐츠 독창성, 친밀성, 상품화 발전가능성 및 개별관광객 접근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1차 서면평가, 2차 현장평가, 3차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7개소가 선정됐다.

올해 선정된 금강송 에코리움(자연/숲치유)은 울진군 금강송면에 위치하며, 숲을 통한 쉼과 치유를 선사하는 체류형 산림휴양 시설로 체질에 맞는 티테라피, 유르트에서의 명상ㆍ요가, 나만의 뱅쇼 만들기, 스파ㆍ찜질방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특히, 수련동(숙소)은 내부를 금강소나무로 활용ㆍ마감처리해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은은한 소나무향을 맡을 수 있고, 방안에 누워서 별을 볼 수 있도록 특수 창문이 설치돼 있어, 코로나19로 비대면ㆍ안전ㆍ힐링 여행을 선호하는 현재 가장 적합한 장소라 할 수 있다.

또 인근의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금강소나무숲길은 가족ㆍ친구와 함께 시원한 계곡물 소리를 들으며 솔향 가득한 숲속을 걷노라면 자연스레 힐링되는 느낌을 받게 되고, 오백년소나무, 미인송뿐 아니라 이름 모를 야생화 등도 관광객을 반갑게 맞이한다.

여기에 지역 주민들이 정성스레 준비한 소박한 산채 점심은 이곳의 별미라고 할 수 있다.

웰니스 관광지는 자연/숲치유, 한방, 뷰티(미용)/스파, 힐링/명상 4가지 테마로 나뉘어지며,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관광시설 컨설팅ㆍ국내외 홍보ㆍ 관광상품화 및 외국인 수용여건 개선사업 등을 지원받게 되고, 선정 후 2년 주기로 재지정 평가를 받게 된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웰니스 관광은 시장 규모가 크고 부가가치가 높아 전 세계적으로 각광 받고 있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관광산업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현재 준비 중인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 공모사업에도 도전해 경북을 웰니스 관광거점으로 성장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 내에는 국립산림치유원(2017, 영주, 자연/숲치유), 국립김천치유의숲(2020, 김천, 자연/숲치유), 인문힐링센터 여명(2020, 영덕, 힐링ㆍ명상) 3개소가 선정ㆍ운영되고 있으며, 내방객들에게 쉼과 여유를 선물하고 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