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과메기ㆍ시금치, SBS ‘맛남의 광장’에 소개된다
상태바
포항 과메기ㆍ시금치, SBS ‘맛남의 광장’에 소개된다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1.1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ㆍ21일 오후 8시 55분 총 2회 방영
- 지역특산물의 전국적 홍보 통한 판매 증가 기대

인기 방영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포항시 편이 14일과 21일 오후 8시 55분부터 90분간 방영된다.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를 필두로 양세형, 김희철, 유병재, 김동준이 출연하는 ‘맛남의 광장’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 철도역, 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포항시와 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은 지난해 태풍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예년보다 과메기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생산자들을 위해 방송을 통한 홍보로 소비촉진을 유도하고자 SBS와 협력해 추진하게 됐다.

총 2회에 걸쳐 방송하는 이번 포항시 편에서는 구룡포과메기와 함께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포항시금치’도 소개된다.

시는 민속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특산물의 전국적인 홍보로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이번 방송 후 ‘구룡포과메기’와 포항시금치’ 등 지역특산물의 판매촉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안전한 먹거리로 소비자의 밥상에 오르기 위해 대민판매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및 전화 주문을 통한 비대면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할 방침이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바다와 바람이 만들어 낸 ‘구룡포과메기‘와 ’포항시금치‘는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돼있는 만큼 많이 드시면 코로나 극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전 국민들의 소비 동참을 호소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