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1 기술보급시범사업 신청 접수

- 11~25일 권역별 임대사업소서 접수 가능 - 농업 경쟁력 제고 및 농가 소득 향상 도모

2021-01-14     윤도원 기자
김천시가 2021년 기술보급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김천시가 농업 경쟁력 제고 및 농가 소득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 기술보급시범사업을 추진에 나섰다.

주요 사업내용은 과수작물 분야에서 고품질 포도 생산을 위한 스마트팜 ICT 장비시범 외 10개 사업, 식량작물 분야에서 고품질 벼 생력화 기술보급 시범 외 3개 사업, 특화작목 분야에서 노지채소 품질향상 시범 외 3개 사업이 있다.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실제거주지가 김천시로 돼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으로 신기술 시범요인을 적극 수용하며 각 사업 목적에 적합하고 사업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는 사람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특히 농업인의 경우는 농업경영체 등록이 필히 돼 있어야 한다.

신청접수는 이달 1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사업 희망자는 해당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신청 양식에 의거해 접수하고 관련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부서로 문의하거나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한열 기술지원과장은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으로 농업 경쟁력 제고 및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영농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윤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