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도립무용단 제2대 김용복 상임안무자 위촉
상태바
경북도 도립무용단 제2대 김용복 상임안무자 위촉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11.0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승무ㆍ정읍농악 전수자
- 한국무용제 우수작품상ㆍ서울무용제 우수상 수상경력
경상북도 도립무용단의 김용복 신임 안무자.

경상북도 도립무용단을 새롭게 이끌어 갈 제2대 상임안무자로 김용복 안무자가 위촉됐다.

전국 공모 절차를 거쳐 위촉된 김용복(여ㆍ58) 상임안무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이자 전라북도 무형문화제 제7-2호 정읍농악(설장고) 전수자로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객원교수, 성균관대학교 겸임교수로도 활동했으며, 춘천교육대학교, 한양대학교, 국민대학교, 대전대학교, 경기대학교 등에서 강사로 활동하며 인재육성에 힘쓰기도 했다.

또 2013년 한국춤협회가 주관하는 제26회 한국무용제 소극장부문에서 작품 ‘동정’으로 우수작품상을, 2015년 한국무용협회가 주관하는 제36회 서울무용제 경연부분에서 작품 ‘서천꽃질’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1987년부터 현재까지 ‘그물’, ‘태양의 집’, ‘모래시계’, ‘손’, ‘청학동’, ‘동다송’, ‘무꾸리’, ‘무(舞)’ 등 완성도 있는 작품을 선보이며 창작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김용복 신임 안무자는 “경상북도 도립무용단이 지역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공공예술단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도민들에게 수준 높고 참신한 작품을 선보이도록 단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