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 개최
상태바
'제20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10.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미 출신 명창 박록주 선생의 업적 기리는 행사
- 20여 년의 역사 가진 권위 있는 국악대회
- 코로나19 예방 위해 예선 경연은 비대면, 본선 경연은 무관중으로 진행
‘제20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 포스터.

‘제20회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이 이달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경상북도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구미 출신 명창 박록주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자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등이 수여된 2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권위 있는 국악대회이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시민과 함께하는 국악공연은 생략됐으며, 31일 예선경연은 비대면 동영상 심사로, 11월 1일 본선 경연은 대면 심사로 이뤄진다.

대회 부문은 지난해와 동일한 명창부, 일반부, 고등부, 신인부이며, 참가종목은 판소리, 관악, 현악 등이다. 신인부에서는 판소리 외에도 단가, 민요, 가야금병창 부분 참가 가능하다.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사)명창박록주기념사업회(이사장 정택균)는 “국내 유일의 명창 박록주 기념사업으로서 20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경연대회의 권위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게 안정성 확보 및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 “시민들이 명창 박록주 전국국악대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20회 명창박록주 전국국악대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www.parkrokju.org) 및 전화 054-458-8365로 문의하면 된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