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꿈나무들, 금빛 물살 가른다
상태바
수영 꿈나무들, 금빛 물살 가른다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10.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천실내수영장서 제16회 꿈나무 전국수영대회 개최
- 참가 대상 중등부로 한정…필수 인원에게만 QR코드 배정
- 모든 경기 유튜브 통해 온라인 생중계
오는 27~30일 ‘제16회 꿈나무 전국수영대회’가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열린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여러 차례 잠정 연기됐던 ‘제16회 꿈나무 전국수영대회’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김천실내수영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제10회 김천전국수영대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대한수영연맹이 주최하고 경북수영연맹이 주관하며, 중등부 53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해 기량을 겨룬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조정됐지만 집단 감염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어 참가대상을 중등부로 한정, 경기장 내 입장은 선수와 지도자, 심판 등 필수 인원에게 배정된 QR코드 소지자만 가능하다.

또 레이스마다 50명 내외에서 밀집도를 최소화하여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경기장을 방문할 수 없는 학부모를 위해 모든 경기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를 보면서 비대면으로 선수를 응원할 수 있다.

김천시는 이번 대회가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대회 기간 중 차량의 실내수영장 출입을 차단하고, 1일 3회 이상 경기장을 소독하고, 감염병 예방 물품을 준비하는 등 선수들에게 안전한 경기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대회가 개최되는 만큼 선수들이 안심하고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참가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고 우정을 나누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