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으로 퍼지는 '김천 샤인머스캣'의 맛과 향…비대면 특판 개최
상태바
전국으로 퍼지는 '김천 샤인머스캣'의 맛과 향…비대면 특판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10.2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사전주문으로 현장전달 판매 및 택배판매 동시 진행
- 김천포도회ㆍ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서 검증 받은 16브릭스 이상 상품
김천시가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샤인머스켓 특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천시가 전국최고 샤인머스켓 주산지인 김천의 샤인머스켓 출하기를 맞아 샤인머스켓 특별판매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샤인머스켓 특별판매행사는 사전주문을 통한 현장전달 판매와 택배판매가 동시에 진행된다.

먼저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김천혁신도시 1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현장전달 판매를 진행했다. 사전시식을 통해 사전주문을 받았으며 오는 23일, 30일 두 번에 걸쳐 샤인머스켓(2만8천 원/2kg) 5천 박스를 현장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전국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택배판매는 샤인머스켓(3만 원/2kg) 3만박스(혁신도시 공공기관 택배판매 1만 박스 포함)를 지난 13일부터 11월 5일까지 인터넷으로 주문받고 있으며, 이달 20일부터 11월 6일까지 순차 발송할 계획이다.

행사에서 판매되는 샤인머스켓은 김천포도회와 김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제공하는 16브릭스 이상의 검증된 우수한 상품으로 김천포도회(http://gcpodo.co.kr), 김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http://www.김천앤.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 받아 3만 박스를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고품질의 김천 샤인머스켓 판매를 통해 샤인의 맛과 향을 혁신도시 임직원과 전국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샤인머스켓의 재구매를 촉진하고 출하 농가에는 시세보다 높은 가격의 보상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행복한 김천 농산물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힘쓰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특별판매행사를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 협력해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김천 샤인머스켓의 이미지가 상승하고 명품 과일의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우려해 2020김천자두포도축제를 불가피하게 취소한 대신 그 일환으로 지난 7월에 김천자두 특별판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