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가까운 그곳, '원더랜드 : 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 개최
상태바
좀 더 가까운 그곳, '원더랜드 : 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10.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 ‘가시적인 이상세계’라는 해석으로부터 시작
- 각기 다르게 표현된 재료와 기법에 예술가만의 독창적인 상상력으로 구현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원더랜드: 당신의 원더랜드를 찾아서》를 13일부터 대면 관람으로 개최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조병기)은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대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 높은 기획 전시로 지역민들에게 자긍심을 부여하고 힐링을 주고자 특별기획전을 기획했다.

당초 지난달 8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상설갤러리, 5갤러리에서 개최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전시는 ‘2020년 전시 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되는 전시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사)코아스페이스가 공동 주관한다.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8명의 작가로 구성연, 노동식, 라오미, 백민준, 아트놈, 유영운, 이이남, 한호 작가가 참여한다. 특히 이이남, 한호 작가는 베니스 비엔날레에 작품을 출품하는 등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전시는 회화, 사진 조각, 영상, 설치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가들의 ‘상상의 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저 멀리 이상향을 바라만 보는 ‘유토피아’와는 달리 ‘원더랜드(wonderland)’는 조금은 더 가까운, 상상할 수 있는 ‘가시적인 이상세계’라는 해석에서 이 전시는 시작된다. 재료나 제작 기법이 각기 다르게 표현됐으며, 예술가만의 독창적인 상상력으로 구현된 이상향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전시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작품 관람 이외에 실제 갤러리에서 만나는 교육프로그램은 사전예약으로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될 계획이며, 보는 전시에서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이벤트 요소가 많은, 그야말로 활기가 넘치는 펀(Fun)한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현대미술은 어렵다는 생각을 버리고 나만의 원더랜드를 상상하고 찾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경북북부 문화예술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안동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된 만큼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문화예술 거점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