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태풍 피해 복구 및 최소화 '총력'
상태바
포항시, 태풍 피해 복구 및 최소화 '총력'
  • 시사경북
  • 승인 2020.09.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용인력 전부 동원해 적극적으로 응급복구 지원
- 이 시장, 신속한 복구와 철저한 피해조사 주문

지난 3일 태풍 ‘마이삭’에 이어 7일 내습한 태풍 ‘하이선’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해 이강덕 포항시장은 철저한 피해조사 및 신속한 응급복구를 지시했다.

포항시는 이날 즉시 행정담당 읍면동별로 필수인력을 제외한 전 직원을 태풍피해현장에 투입해 농작물 피해조사는 물론 침수도로와 각종 시설물 점검 등 시민들의 안전과 응급복구 지원에 적극 나서도록 조치 했다. 해병대 등 군 장병들도 피해현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만큼 피해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응급복구를 실시해 태풍피해 복구 및 최소화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시장은 “두 차례 연이은 태풍에도 포항시 공무원과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오늘부터 모든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조속히 응급복구를 완료하고 철저한 피해조사와 함께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포항시는 태풍 내습에 대비해 24시간 비상대응체제를 운영하고 상황별 긴급복구반을 가동해 산사태 위험지구, 상습침수구역 및 시설물을 점검하는 등 철저한 사전대비에 힘썼다.

특히 6일 오후 8시를 기해 주민긴급대피명령을 내려 저지대ㆍ산사태 우려지역ㆍ해안지역 등 취약지역 주민을 안전한 지정대피 장소로 대피시킨 바 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