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농산물과 함께 GAP 교육 스타트!
상태바
안심농산물과 함께 GAP 교육 스타트!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8.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천시 농업인 대상으로 9월 1일~10월 13일 매주 화요일 교육 실시
- 생산단계에서 판매단계까지의 농산식품 안전관리체계 구축
영천시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13일까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의무교육을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기한 연기됐던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의무교육이 영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6회 진행된다.

GAP 인증제도는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와 농업환경 보존을 위해 생산단계에서 판매단계까지의 농산식품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는 것으로, 인증을 받기위해 제출하는 서류 중 하나가 GAP 교육이수확인서이며, 2년마다 교육을 이수해야한다.

GAP 교육은 작목반단위 및 개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반드시 농촌지도과 인력육성팀으로 전화신청(☎054-339-7291) 또는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신청을 해야 교육 참석이 가능하다. 세부 일정은 시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기문 시장은 “GAP 인증제도는 생산 이력 추적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부여하는 만큼 우리 농업인들이 인증에 대해 앞으로도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