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지역사랑상품권 ‘울진사랑카드’ 출시
상태바
울진군, 지역사랑상품권 ‘울진사랑카드’ 출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7.2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전식 선불(IC)카드 형태로 8월 3일 출시\
- 특별혜택으로 오는 10월 4일까지 결제액의 10% 캐시백
울진군청.
울진군청.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8월 3일부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역외소비유출 방지를 위해 충전식 선불(IC)카드 형태인 ‘울진사랑카드’를 출시한다.

울진사랑카드는 올해 30억 규모로 발행 예정이며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울진군 관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지역 내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규모ㆍ준대규모점포, 유흥주점ㆍ사행업소 등 일부 점포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출시기념 및 추석 명절 특별혜택 기간으로 2020년 10월 4일까지 개인당 월 50만 원 / 연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사용할 때마다 결제액의 10% 캐시백 혜택(평상시 5%)을 받을 수 있으며, 연말 정산 시 30%(전통시장 40%)의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울진사랑카드는 만14세 이상이면 거주지 제한 없이 모두 발급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앱(그리고) 설치를 통해 카드 신청ㆍ등록이 가능하고 본인 계좌를 연결해 충전ㆍ환불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또 스마트폰 또는 앱 사용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은 오프라인 판매대행점(관내 금융기관 26곳)을 방문하여 카드 발급ㆍ충전이 가능하다.

전찬걸 군수는 “지역 경제를 살리고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울진사랑카드의 출시로 지역 소상공인 등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상생경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울진사랑카드를 많이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철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