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배달부 자봉이' 운영
상태바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행복배달부 자봉이' 운영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7.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기 위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달 15일 행복꾸러미 배달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행복배달부 자봉이’.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는 15일 구미자봉이의 날을 맞아 ‘행복배달부 자봉이’를 운영했다.

행복배달부 자봉이는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기 위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으로, 주위를 걱정하는 마음을 자원봉사자가 대신 전달해 지친 일상을 회복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1회차에는 총 30여 명의 구미시민이 대상자로 선정돼 자원봉사자인 행복배달부 ‘자봉이’가 행복꾸러미를 배달해 구미시민의 지친 일상에 조금이나마 위로의 마음을 전달했다.

행복배달부 자봉이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달 15일에 총 5회에 걸쳐 진행이 되며,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고 싶은 이웃주민이 있다면 구미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가 있다.

신청방법은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gumivol.or.kr/main.asp)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며, 대상자로 선정이 된다면 행복배달부 자봉이가 위로의 마음을 행복꾸러미에 담아 이웃 주민에게 배달해 위로의 마음을 대신 전할 수 있다.

권영복 새마을과장은 “행복배달부 자봉이 운영이 코로나로 침체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이끌어내 일상생활 속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구미시민이 서로를 걱정하고 위로하는 마음을 전달해 좀 더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구미시가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최일선에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