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구보건소, '건강한 청림동 조성을 위한 건강위원회' 개최
상태바
포항남구보건소, '건강한 청림동 조성을 위한 건강위원회'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7.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마을 조성사업 활성화 방안, 걷기 활동 활성화 위한 환경관리 등에 대해 논의
지난 13일 개최된 '건강한 청림동 조성을 위한 건강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13일 청림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청림동 건강지킴이 건강마을 위원, 포항시의회 김철수 경제산업위원장, 청림동장 등과 함께 건강한 청림동 조성을 위한 건강위원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월 개최 이후 처음 열린 이번 회의에는 20여 명의 건강위원과 남구보건소 및 청림동 직원들이 모여 코로나19 예방과 더불어 안전한 건강 활동, 건강마을 조성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 걷기 활동 활성화를 위한 환경관리 등에 대해 토의했다.

건강마을은 보건소가 주도해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의 사업 방식에서 탈피, 주민과 마을이 중심ㆍ주체가 돼 우리 마을의 건강문제점을 주민 스스로의 힘으로 찾고 해결하는 과정 중심의 사업이다.

올해로 7년 차인 청림동은 그동안 걷기 좋은길 조성, 건강동아리 운영, 해피실버경로당 자원봉사단 운영, 냉천가꾸기 자원봉사활동 및 매주 정기적인 걷기 운동을 실시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중요한 밑거름 역할을 하고 있다.

김정임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건강위원회 개최를 통해 ‘주민이 마을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건강문제를 찾아보고, 주체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며 “건강마을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건강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