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두 의원 "형평성 있는 재난긴급생활비 지급 방안 마련" 요구
상태바
조병두 의원 "형평성 있는 재난긴급생활비 지급 방안 마련" 요구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5.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관련 긴급 재난예산 집행에 관한 5분 발언
26일 열린 제234회 봉화군의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 중인 조병두 의원.

26일부터 열린 제234회 봉화군의회 임시회에서 조병두 의원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이 눈에 띄었다.

코로나19 관련 긴급 재난예산 집행에 대한 5분 발언에서 조병두 의원은 “타 지자체에서 모든 시ㆍ군민들이 골고루 혜택을 보도록 재원 확보 및 지원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하며 코로나 극복을 위해 편성된 재난긴급생활비가 균형 있고 형평성 있게 지급 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소상공인 경제회복비 지원사업의 경우 거래 시 현금 또는 지역상품권의 사용으로 실매출 파악이 어렵고 이에 따라 봉화군에서 제시하는 매출 10% 하락 증빙 조건을 충족하기란 어려운 상황이라 말하며 인근 지자체의 소상공인 경제회복비 지원의 경우 매출 감소 등의 증빙 조건 없이 전체 지급함을 알리며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또 코로나19 직간접 피해자들의 회복기반을 마련코자 계획 중인 소상공인 지방세 감면방안 또한 긴급 경영안정자금, 소상공인 경제회복지원금 지원 대상자에게만 한정되는 점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준완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조병두 의원은 신속한 피해극복과 지역에 걸맞은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봉화군도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과 소상공인 지원 등에 있어 실효성과 특성을 감안해 실질적인 대책과 방안을 강구해야 할 때라며 5분 발언을 마쳤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