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ㆍ김병욱 후보,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 추진단' 구성 제안
상태바
김정재ㆍ김병욱 후보,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 추진단' 구성 제안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4.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계, 행정기관, 정치권, 시민단체 등 참여하는 ‘유치추진단’ 구성 제안
- 공모절차 중단, 매표행위 중단 재차 촉구
- 오중기ㆍ허대만 후보, 정부여당 불공정 방조 말고 추진단 동참 촉구
김정재 후보.
김정재 후보.
김병욱 후보.
김병욱 후보.

미래통합당 김정재 후보(포항북구)와 김병욱 후보(포항남구울릉군)는 13일 오후 합동 성명을 내고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 추진단’ 구성을 제안했다.

두 후보는 앞서 지난 10일, 정부의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 공모’에 대해 편향된 공모절차를 중단해 줄 것과 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공모사업을 이용한 매표행위 중단을 촉구한 바 있다.

이날 2차 성명을 발표한 김정재ㆍ김병욱 후보는 “정부는 여전히 편향된 공모절차를 밀어붙이고,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사과 한 마디 없다”며 “민주당 오중기, 허대만 후보 역시 정부여당의 불공정 야욕에 일언반구 없이 ‘경북홀대’, ‘포항패싱’을 방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두 후보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사업’에 대해 “6조7천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2조4천억 원의 지역 내 부가가치 유발효과, 13만7천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며 “포항과 경북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반드시 유치해야 할 국가 연구사업”이라고 강조했다.

김정재ㆍ김병욱 후보는 “포스텍과 한동대학교를 비롯한 학계 전문가와 경상북도, 포항시를 비롯한 행정기관, 그리고 여야를 막론한 정치권과 시민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 추진단’ 구성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민주당 오중기ㆍ허대만 후보에 대해서도 “더 이상 정부여당의 ‘경북홀대’, ‘포항패싱’을 방조하지 말라”며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 추진단’ 구성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