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사과협회,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101만 원 기탁
상태바
청송사과협회,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101만 원 기탁
  • 주철우 기자
  • 승인 2019.11.2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의 사과왕' 장영진 씨가 청송사과협회에 기증한 금 5돈으로 장학금 기부
25일 청송사과협회는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101만 원을 기탁했다.
25일 청송사과협회는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101만 원을 기탁했다.

청송사과협회(회장 우영화)는 25일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 101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제15회 청송사과축제에서 ‘올해의 사과왕’으로 선발된 청송읍 장영진 씨가 부상으로 받은 금 5돈을 청송사과협회에 기증하고, 청송사과협회에서 이를 장학금으로 기부한 것이다.

‘올해의 사과왕’ 장영진 씨는 “한 해 농사의 결실로 ‘사과왕’에 선발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청송사과협회와 기쁨을 나누고자 상금을 기증하게 됐는데 이것이 고향 후배 육성에 쓰일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영화 청송사과협회장은 “상금을 기꺼이 기증해주신 장영진 회원님께 감사드리며, 내 고장 청송의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회원들과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장영진님과 청송사과협회의 넉넉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관심과 정성으로 우리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여건을 만들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주철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