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희 예비후보, "중소기업에 BCP 구축 지원할 것"
상태바
이달희 예비후보, "중소기업에 BCP 구축 지원할 것"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0.03.1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계적 업무 연속성 계획(Business Continuity Plans)
- 감염병, 재난 위기 등에 대비해 중소기업의 업무 지속 가능
이달희 예비후보.
이달희 예비후보.

이달희 미래통합당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코로나19와 같이 감염병이나 재난 위기에 대비해 중소기업이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체계적 업무 연속성 계획(BCP) 구축 및 실행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업무 지속계획’이란, 재해, 재난으로 인해 정상적인 운용이 어려운 데이터 백업과 같은 단순 복구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의 지속성 보장, 핵심 업무 기능을 지속하는 환경을 조성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말한다.

코로나19의 감염병 위기 경보단계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함에 따라, 감염병 위기관리 표준매뉴얼에 따라 기업들은 업무 연속성 계획(BCP)을 가동해야만 한다. 이에 지난 3일 산업통상자원부는 ‘감염병 발생 시 기업 업무지속계획 표준안’을 각 기업에 배포했다.

하지만, 표준안에 대한 실효성에는 많은 논란이 있다는 것.

글로벌 대기업들은 어느 정도 BCP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반면, 중소기업은 BCP가 없는 기업도 많으며 설령 있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가동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정부는 현재 기업들이 BCP를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실태조차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위기 시 기업의 BCP가 가동되지 않으면, 기업이 입는 피해는 더 심각해질 수밖에 없다.

이에 이달희 예비후보는 “현재 대구를 비롯한 중소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업무 연속성 계획(BCP)을 구축하고 가동하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다. 업무 연속성 계획(BCP)의 부재는 감염병 예방과 경제 피해 두 가지 모두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중소기업에 업무 연속성 계획(BCP) 구축과 지원에 정부와 정치권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