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윤도원
  • 승인 2019.11.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버세대 대상 정책 방안 논의
22일 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의 정기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2일 오전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는 부시장(위원장)을 중심으로 공무원, 시의원, 대학교수 및 아동ㆍ노인ㆍ소통 등 민간전문가 등 총 14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6월 19일에 출범식을 가진 후 올해 두 번째 회의를 열었다.

이강창 부시장(김천시 인구정책위원장)은 “인구정책은 특정 계층, 연령대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 해야하는 부분”이라며 “우리 시의 경우 특히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상 노인 인구가 많고, 향후 노인인구비율이 점차 늘어가는 것에 대비해 실버세대 대상 정책 방안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화두를 던지며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실버세대 대상 정책방안 논의뿐만 아니라 인구정책 행정절차 간소화, 인구정책 시민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등 2020년 신규정책을 제시했고, 이에 위원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열띤 토의를 이어나갔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5개월여 만에 한자리에 모인 위원들은 김천시 인구증가에 대한 중요성에 다시 한번 공감하고 신규정책 추진 및 발굴에 함께 힘쓸 것을 다지며, 위원장을 비롯한 시청 관계자는 위원회에서 나온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