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청년들이 선보이는 브랜드 스토리 들어 보실래요?"
상태바
"포항 청년들이 선보이는 브랜드 스토리 들어 보실래요?"
  • 김놀 기자
  • 승인 2021.12.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공영개발 통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ㆍ극복 도모
- 새로운 상생 순환형 청년문화창업지원 모델 모색
- 문화도시 포항 통해 지역의 청년 브랜드 발굴에 초점
- 침체된 도심 상권에 잠시나마 활기 불어넣을 팝업스토어 운영

포항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통해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중앙동에서 예비 청년창업가 6명의 브랜드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EDITION SIX’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법정 문화도시 특성화 사업의 일원인 ‘순환형 문화공영개발 청년문화창업특구 조성’ 통해 진행되며 공공이 개입해 젠트리피케이션 방지ㆍ극복하는 새로운 상생 순환형 청년문화창업을 지원해 청년들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로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 9월부터 예비 청년창업가들이 모여 지역상권 분석, 세무회계 교육,현장실습 등 교육을 받았고 전문 창업컨설팅까지 받으며 탄탄하게 창업을 준비해오고 있다.

그동안의 교육과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본인의 브랜드를 미리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 전시 및 상품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중앙동 시내(초원통닭 맞은편)에 위치하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방문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청년 브랜드 6명의 SNS나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 게재돼 있는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예약일에 맞춰 방문하면 된다. 기타문의는 포항문화재단 정책기획팀(☎054-289-7905)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