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MZ세대에 '경북 관광지 및 먹거리' 아로새긴다
상태바
인니 MZ세대에 '경북 관광지 및 먹거리' 아로새긴다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11.2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 자카르타 사무소, 좋은 친구들 시즌 2 관련 특별 이벤트 실시
- 인도네시아 MZ세대 공약 통해 코로나 이후 경북 방문 수요 창출

경상북도 자카르타 사무소가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협찬한 ‘좋은 친구들 시즌2 경북 특별편’ 4편을 인도네시아 현지에 홍보하고 관련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 실시한 ‘Discover! The Real Korea!! 대구-경북 가상여행공모전’의 후속편이다. 지난 공모전에는 총 132명의 인도네시아 친구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경주ㆍ안동ㆍ포항ㆍ영주 등 많은 지역을 여행하고 싶어 했으며 안동찜닭 등 먹거리뿐만 아니라 특히 한국 드라마 배경 지역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에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협찬한 ‘경북 특별편’은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영주ㆍ안동ㆍ경주를 배경으로 총 4회 편성됐다.

인도네시아 현지 지상파 방송인 Net TV를 통해 27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2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시행되는 특별 이벤트는 특별편 시청 인증샷과 경북관광지 등에 대한 홍보용 사진이나 영상을 참여자 본인 계정에 게시하고 참여할 수 있다.

자카르타사무소는 우수 참여자 13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사무소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세계 4위인 2억7천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고, K-팝과 K-드라마로 대표되는 한국문화와 비빔밥, 김치, 된장찌개 등 한국 식품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향후 한국관광에 대한 잠재수요가 높은 나라”라며 “이번 특별 이벤트를 통해 경북의 유명 관광지뿐 아니라 먹거리 등을 인도네시아 젊은 층에 각인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