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종합예술제 'YOYO문화제' 개최
상태바
어르신들의 종합예술제 'YOYO문화제'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11.2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의 다채로운 종합예술공연…5개팀 140여 명 참여

경상북도는 25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지역 노인복지관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경상북도 YOYO문화제를 개최했다.

YOYO문화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북지회가 주관해 올해로 12회째 개최되는 어르신들의 종합예술제이다.

개회식에서는 강성조 행정부지사, 정희은(휴담 스님)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북지회장과 지역 22개 노인복지관장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노인복지 증진 유공자 12명에 대한 표창 수여, 에어건 퍼포먼스 ‘새바람 경북! 행복 경북! 요요문화제!’, 5개 YOYO공연팀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축하공연을 펼친 5개 팀 140여 명의 어르신은 의성 노인복지관 공연팀의 시낭송을 시작으로 노래, 한국무용, 기타공연, 힐링 건강체조를 선보이며, 지난 1년간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면서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산했다.

경북도에서는 어르신들이 고령화 사회에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문화ㆍ예능적 재능을 살린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2009년부터 YOYO예술공연단 및 YOYO클럽을 지원하는 등 노인여가문화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YOYO예술공연단 22개 팀과 YOYO클럽 45개소를 지원해,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역량을 향상시키고 명실상부한 노인여가 문화사업 요체로 자리매김했다.

또 공연단과 클럽 활동을 통해 연마한 예술적 기량을 발표할 수 있는 문화제 개최를 계기로 어르신들의 여가시간 활용 수준과 행복지수를 높이고,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경북도는 어르신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더불어 어르신 문제에도 함께 고민하면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