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포항경제 아카데미' 5주차 강의 개최
상태바
'제12회 포항경제 아카데미' 5주차 강의 개최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11.2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초청…‘뉴노멀 시대 당신이 바꿔야할 3가지’ 주제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는 24일 포스코국제관에서 상공의원, 회원업체 대표 및 임원, 중소기업 대표 및 여성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를 초빙해 「뉴노멀 시대 당신이 바꿔야할 3가지」라는 주제로 경제아카데미 5주차 강의를 진행했다.

국회 제4차산업혁명포럼 ICT 신기술위원장, 산업통상자원부 신산업민관협의회ㆍ미래부 ICT국제화사업추진위원회 위원으로 역임하고, 기업,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1천200회 이상 왕성한 강연을 하는 최재붕 교수는 “2007년 스마트폰의 탄생이 새로운 문명의 시작이었으며, 디지털 문명으로서 전환은 디지털 신인류 '포노 사피엔스'의 탄생에 의해 시작됐다”고 했다.

이어 지금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더블혁명(뉴노멀혁명과 선진국혁명)이 진행중이며, 디지털혁명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으로 디지털 세계관으로의 이동, 실력 향상을 통한 팬덤 창조, 생각의 기초 전환 등 3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또 “앞으로 글로벌 경제는 팬덤시대로 신인류의 마음을 사는 기술이 필요하며, 공감이 팬덤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 전망하면서, 기업의 ESG 휴머니티처럼 뉴노멀 시대에 맞는 새로운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를 지나면서 인류의 생활방식이 더욱 급변할 것이라며,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뉴노멀 9가지(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메타인지, 상상력, 회복탄력성, 팬덤, 다양성, 실력, 휴머니티, 진정성)를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