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관광시설로 추석 연휴 안전하게 즐긴다
상태바
영천 관광시설로 추석 연휴 안전하게 즐긴다
  • 윤도원 기자
  • 승인 2021.09.1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랑설화마을ㆍ한의마을 추석 당일 휴관, 그 외 정상 운영
- 코로나19 예방 위한 안전수칙 준수 당부

영천시가 추석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연휴 기간에도 일부 관광시설을 운영한다.

먼저 화랑설화마을은 금호읍 일원에 천년의 역사를 가진 화랑과 별의 설화를 테마로 조성된, 금호강 에코트레일과 연계한 레저복합형 문화관광시설이다.

이 시설은 화랑도를 기반으로 김유신장군, 화랑설화, 풍류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신화랑우주체험관, 화랑배움터, 4D돔 영상과 국궁체험장을 갖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또 그린스테이션, 정자와 파고라 등 넓은 휴게·외부공간을 보유해 가족들과 맘껏 산책할 수 있고 28일부터 야간 개장도 실시할 예정이다.

추석 당일과 23일 휴관하며, 그 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현장 매표로 정상 운영한다.

한의마을은 국산한약재의 집산지인 영천의 한방테마 전시·체험시설로 오장육부(五臟六腑)를 형상화해 꾸민 한옥단지 속 유의기념관, 한방테마거리, 한옥체험관, 한의연못, 스카이워크 전망대 등이 있어 한방의 도시 영천을 느낄 수 있다.

전시체험관은 21, 23일 휴관이고 나머지 연휴는 개관한다. 한방테마거리 관람은 무료이나 한옥체험관 및 전시시설은 인터넷 예매 또는 현장 매표로 운영된다. 한옥체험관은 추석연휴 기간 전일 운영한다.

6.25 영천전투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호국기념관은 21, 23일 휴관이고 나머지 기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17시까지 입장 필요)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3선현의 충절이 깃든 임고서원, 포은정몽주생가, 최무선과학관, 노계문학관은 21일 추석 당일 휴관한다. 가족들과 함께 임고서원을 거닐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치산캠핑장, 운주산휴양림은 연휴기간 정상 운영하며, 목재문화체험관은 전일 휴관한다.

천문과학관과 별빛테마마을은 20, 21일 휴관하고 18, 19, 22일 개관한다. 야영장은 20~24일 전일 운영, 보현산댐 짚와이어 21일 휴관한다.

영천시는 시민들에게 관광시설 현황을 제공해 편리한 이용을 제공함과 동시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고향방문 및 생활방역수칙 준수를 부탁했다. /윤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